반응형
시맨틱 마크업 (Semantic Markup)
시맨틱은 '의미론적인'이라는 의미
시맨틱 태그는 개발자와 브라우저에게 의미를 제공
<의미>콘텐츠</의미>
태그명은 '이 요소가 가진 목적이나 역할은 무엇인가'를 나타냄
-> 검색 엔진에 좋은 단서
시맨틱 장점
대부분의 시맨틱 태그는 컨테이너 태그(div, span)와 같이 특별한 스타일을 제공하지 않음
그러나 장점이 있다!!!
- 검색 엔진은 시맨틱 태그를 중요한 단서로 봄
- 시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가 화면 판독기로 페이지 탐색할 때 참조가 됨
- 코드의 가독성이 좋아짐
- 컨테이너의 남용을 방지할 수 있어 코드 쓰기가 편함
대표적인 시맨틱 태그
태그명 | 의미 | 태그명 | 의미 |
<article> | 독립적인 콘텐츠 | <header> | 머릿말 |
<aside> | 별도의 콘텐츠 | <main> | 주된 콘텐츠 |
<details> | 추가적인 상세한 정보 | <nav> | 네비게이션 링크 |
<figcaption> | figure의 자막 | <section> | 콘텐츠의 한 섹션 (절) |
<figure> | 설명 붙는 독립 컨텐츠 | <summary> | detail의 헤더 |
<footer> | 맺음말 | <time> | 강조할 시간 |
시맨틱 태그를 이용한 HTML 구조
div로만 레이아웃을 짜는 것보다 시맨틱 태그를 이용하여
레이아웃을 짜면 더 가독성있고 검색 엔진에 좋은 요소가 된다!!
반응형
'FE > HTML & CS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HTML | 자주 쓰이는 HTML 요소들 (0) | 2024.10.13 |
---|---|
HTML | HTML에 대하여 (2) | 2024.10.09 |
CSS | CSS를 적용하는 방법 및 우선순위 (0) | 2024.09.26 |